후기/경험담

사람사랑유학원

UAL Central Saint Martins 후기 (Men's wear Design 재학생)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영국아트유학
댓글 0건 조회 292,279회 작성일 23-09-01 17:04

본문

68079ee45cabee1d60654e3ffee534d2.jpg


수속후기

1. 소개 한국에서 어떤 학업을 하는 중에 영국으로 유학을 하셨나요?, 영국에 가게  동기는?

한국에서 미대를 목표로 준비하고 있었지만 입시 시스템이 저랑 잘 맞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던중제가 진짜 하고 싶은 일과 방향성에 대해서 생각하다가 유학을 가는게 더 도움이 될 거 같아서 영국유학을 선택했습니다.



2. 진학하기로 결정한 학교/전공과  학교/전공을 선택한 이유는?

저는 런던에 Central Saint Martins 라는 학교의 남성복 디자인과에 진학했습니다. 원래 패션 쪽에 대해 관심이 많았었고 제가 원하는 일을 하기 위해 제가 갈 수 있는 최고의 학교라고 생각했습니다.




3. 유학을 결심하고 나서 준비과정은 어떻게 되나요영어 준비는 어떻게 하셨는지?

포트폴리오 준비와 아이엘츠 시험 준비를 했습니다. 포트폴리오는 학원에 다니기도 해보고 혼자서도해보고 파운데이션 선생님들의 도움을 받기도 하면서 꾸준히 준비했습니다. 영어는 영국에 요크라는 도시에서어학연수를 했었습니다. 실제로 학교를 가기전에 직접 영국에 살아보면서 영어를 배우고 다른 나라에서온친구들도 만나면서 다른 생각과 문화를 배우기도 했었습니다. 저에겐 영국에서 학교생활 하기전에 미리 경험해보는시간이였던거 같아서 굉장히 의미있었던거 같습니다.



4. 현재 과정 이후에 어떤 계획을 가지고 계신지요? (과정을 통해 이루고 싶은 목표는?)

현재는 졸업학년으로 복학을 할 예정입니다. 그 동안 제가 경험하고 배웠던 것을 토대로 한아이디어와 어떤 옷을 만들지에 대한 제 생각들을 졸업작품을 통해서 보여줄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교후기

1. 배웠던 과정의 과목에 대한 소개?

저는 남성복 디자인과를 다니며 남성복 디자인에대해서와 그 외 아트, 패션 관련된 것들과 그 이면에 대해서 배웠습니다.

저희 학교는 수업은 딱히 많지 않고 주로 학생 스스로 작업을하는 시간이 많았습니다. 그러면서 자율적으로 작업에 임할수 있었고 좀 더 나에 대해 알아갈 수 있었던것같습니다.




2.  과목 중에서   가장 어려웠던 과목흥미로웠던 과목도 궁금하네요기억에 남는 수업이 있다면?

디자인 외에도 패션에 관한 에세이를 써야하는 수업이 있는데, 그 수업에서 다른 패션 디자인과외의 친구들과 얘기도 하고 주제에 대해 여러 아이디어를 주고 받는 시간이 있습니다. 저와 다른 환경, 문화에서 살아온 친구들의 다양한 사고방식과 의견들을 들으면서 흥미로웠고 생각하는 시각을 많이 넓힐수 있었던것같습니다.




3.  성공적으로 코스를 마치기 위한 팁이나 조언 부탁드립니다. (미리 준비를 해야  수업 자세 등등)

스스로가 정말 원하고 하고 싶은 방향을 선택해서 열심히 배우고 공부하면 될 것 같습니다.




4.  
학교에 대한 경험은동아리활동학생들과 함께 했던 파티나 여행도시행사 참석친구를 사귄 경험 ?

영국학교는 다양한 나라에서 온 다양한 인종의 친구들이 있습니다. 다양한 친구들과 얘기하고놀면서 여러 점들을 배우고 새로운 시각으로 많은 것들을 바라 보게 된것 같습니다. 특히 기억남는것은친해진 중국인 친구를 따라서 베이징으로 가서 방학동안 옷도 만들고 파티도 했었던것이 기억에 남습니다. 그리고학교에서 제일 좋아하는 장소는 도서관이였는데 많은 자료들과 좋은 책들이 있어서 많은 시간을 도서관에서 보냈었습니다.




영국생활

1. 기숙사 / 숙소 생활은 어땠나요숙소 주변 생활 환경은?

런던은 지역마다 여러 특색들이 있는것 같아서 제가 여러 곳에 살면서 각 지역의 다른 매력을 느꼈습니다. 어떤 지역에서 거주할지 결정하기전에 미리 그 지역을 여러번 가보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2. 학업을 위해 영국에서 지내며 가장 좋았던 순간은? Or 장소(학교시설/학교주변)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사진도 함께 첨부해 주세요.)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인턴생활 할 때 입니다. 많이 배우고 실제로 실무경험을 할 수있어서 굉장히 인상깊었습니다

 





후배들에게 조언

1. 자신의 학교와 전공으로 공부를 하려는 학생들에게  주고 싶은 조언

최대한 많이 보고 느끼고 여러 가지를 경험해보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학생때는결과에 너무 집중하지말고 과정을 즐기고 충분히 이해하며 다양한 시도를 하세요!




2. 학생들에게 참고를 한만한 학업에 대한 웹사이트는?

추천  만한 책 :

디자인을 전공하는 학생이라면 프랭크 바그너의 “디자인의 가치”란 책을 추천합니다. 

Total 16건 1 페이지

검색

영국아트회사소개
contact us
오시는길
개인정보취급방침

사업자등록번호 220-06-32170 대표자 이선오